본문 바로가기
Developer/Python

Python 문자열 중복되는 공백 하나의 공백으로 만드는 방법, 제거 방법 2가지

by 김씩씩 2021. 12. 25.

Python 문자열 중복되는 공백 하나의 공백으로 만드는 방법, 제거 방법 2가지

 

Python에서 문자열을 다룰 때 공백이 여러개로 중복되어있는 부분을 하나의 공백으로 만들거나 제거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파이썬에서 문자열에 공백이 중복으로 여러개 있을 때 하나의 공백으로 만들거나 제거하는 방법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re.sub() 사용
  2. split(), join() 사용

그럼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re.sub() 사용

import re

string =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것만은 아닌 기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sult = re.sub(r"\s+", " ", string)

print(f"공백 제거 전 : {string}")
print(f"공백 제거 후 : {result}")

# Output
# 공백 제거 전 :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것만은 아닌 기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백 제거 후 :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것만은 아닌 기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ython에서 정규표현식에 관련된 함수들을 가지고 있는 re 모듈의 sub() 함수를 사용하여

중복되는 공백을 하나의 공백으로 만들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s+" 즉, 1개 이상의 공백을 모두 하나의 공백으로 치환합니다.

 

2. split(), join() 사용

string =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것만은 아닌 기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sult = " ".join(string.split())

print(f"공백 제거 전 : {string}")
print(f"공백 제거 후 : {result}")

# Output
# 공백 제거 전 :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것만은 아닌 기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백 제거 후 : 안녕하세요. 나를 위한 것만은 아닌 기록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Python에서 문자열을 원하는 문자열을 기준으로 배열로 나눠줄 때 사용하는 split()과,

배열을 원하는 문자열을 사이에 넣어주며 하나의 문자열로 합쳐줄 때 사용하는 join()을 사용하여

중복되는 공백을 하나의 공백으로 만들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공백을 기준으로 문자열을 배열로 나누고, 다시 하나의 공백으로 합쳐줍니다.

 


관련정보

 

Python 공백 제거 하는 방법 3가지 (모든 공백, 왼쪽 공백, 오른쪽 공백, 양쪽 공백, 원하는 공백 제

Python 공백 제거 하는 방법 3가지 (모든 공백, 왼쪽 공백, 오른쪽 공백, 양쪽 공백, 원하는 공백 제거) 파이썬에서 문자열을 다룰 때 공백을 제거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Python에서 공백

jsikim1.tistory.com

 


 

이상으로 Python 문자열에 공백이 중복으로 여러개 있을 때 하나의 공백으로 만들거나 제거하는 방법 2가지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요청사항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피드백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