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설치 방법 (themeforest)

by 김씩씩 2021. 7. 20.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설치 방법 (themeforest)

 

자신의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를 워드프레스로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themeforest.net 과 같은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를 구입하여 사용하려고 하는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구입한 유료 테마를 구입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구입한 테마를 자신의 워드프레스에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hemeforest.net 에서 테마를 구매하여 워드프레스에 설치하는 과정까지를 예로들어 설명하겠습니다.

themeforest 에서 구입한 테마를 보기위해 우측 상단 프로필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타나는 메뉴에서 Downloads 를 클릭합니다.

 

Downloads 페이지에서 자신이 구입한 테마를 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에 설치할 테마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메뉴 중, Installable WordPress file only 버튼을 클릭합니다.

Installable WordPress file only 버튼을 클릭하면 zip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테마 zip 파일을 다운로드 하였으면 이제 설치할 워드프레스로 갑니다.

워드프레스 관리페이지에서 Appearance(외모) > Themes(테마)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테마페이지에 들어왔으면 상단에 Add New 버튼을 클릭합니다.

 

상단의 Upload Theme 버튼을 클릭하면 위 사진과 같이 zip 파일로 테마를 업로드 할 수 있는 부분이 생겨납니다.

파일 선택에서 앞에서 다운로드한 테마 zip 파일을 선택합니다.

 

테마 zip 파일을 선택하였으면 Install Now 버튼을 클릭합니다.

 

테마 설치가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테마 페이지로 돌아가보면 구입한 테마가 자신의 워드프레스에 잘 설치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한 테마로 자신의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멋지게 만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워드프레스 유료 테마 설치 방법에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요청사항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피드백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