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Sense

AdSense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문제에 대하여

by 김씩씩 2021. 10. 21.

AdSense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문제에 대하여

 

2021년 10월 21일 애드센스 사이트를 들어갔더니 알림을 하나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2021년 10월 25일에도 tistory.com 에서 발생

>>>>> 2021년 11월 3일에도 tistory.com 에서 발생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알림을 받고 운영중인 사이트에 어떤 문제가 발생한건지 순간 굉장히 불안했는데요.

저는 티스토리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 운영중인 사이트에도 애드센스를 운영중이기 때문에 어디서 문제가 발생한 것인지 확실히 알아봐야 했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021년 10월 21일 티스토리 블로그로 애드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발생한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문제는 열심히 블로그를 정직하게 운영하시는 분들의 잘못이 아닌,

애드센스 광고를 마구잡이로 붙이기 위해 만들어낸 2개의 악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팝업광고 등을 막무가내로 붙여놓는 등의 광고 노출로 인해 문제가 되어 tistory.com 도메인 전체가 문제가 되고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물론 정말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잘못된 광고 설정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다면 빠르게 문제를 해결 해줘야합니다.

 

문제 확인 방법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서 애드센스 알림에서 [자세히 알아보기]로 들어갑니다.

[자세히 알아보기]로 들어온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 사이트의 광고 경험 문제 해결] 에서,

[광고 경험 보고서]를 클릭합니다.

 

들어온 [광고 환경 보고서] 에서 좌측 메뉴에 [데스크톱], [모바일] 을 클릭하여 각 디바이스 환경별 발견된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문제가 발견되고 있는 모바일 부분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디바이스 환경을 선택하면 위와 같이 확인할 사이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확인할 사이트를 선택하면 해당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없다면,

사이트 디자인 문제 탭에서는 발견된 사이트 디자인 문제 없음,

광고 소재 문제 탭에서는 발견된 광고 소재 문제 없음,

이라고 보여주지만 문제가 있을 시 위 사진과 같이 문제를 보여줍니다.

 

문제에서 현재 발생중인 문제에 대한 설명과 발견 된 URL을 보여줍니다.

발견된 URL 예시 보기를 클릭 해보겠습니다.

 

2021년 10월 21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께 발생한 문제에서 발견된 2개의 URL 을 확인해보니 전형적인 광고를 붙이기 위해 만들어낸 악질 블로그에 마구잡이로 붙여놓은 광고들이 보입니다.

이 블로그들이 tistory.com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고 해당 블로그에 문제가 있어 같은 tistory.com 도메인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다른 분들에게도 알림이 가게 된것입니다.

 

혹여나 정말로 자신이 설정을 잘못한 문제로 운영중인 사이트가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도 해당 문제점을 확실히 파악하시고 문제점을 빠르게 해결하셔야 합니다.

 

문제 해결 방법

현재 발생한 tistory.com 도메인의 문제는 직접 해결할 수는 없는 문제입니다.

문제를 발생시킨 저 블로그에서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 전체에 문제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에서 그렇게두지 않을 것이고 해당 블로그에 대하여 조취를 취할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러니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너무 걱정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정말로 자신이 설정을 잘못하여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에서 문제가 발생하신 분들께서는 신속히 더 나은 광고 표준 정책에 위배되지 않도록 설정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문제가 없으면 위와 같이 통과 상태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AdSense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 문제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요청사항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피드백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