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키워드사운드 개발자가 알려주는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조합기 사용법

by 김씩씩 2021. 12. 16.

키워드사운드 개발자가 알려주는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조합기 사용법

안녕하세요.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어야하는 블로그, 마케팅, 광고, 온라인셀러, 뉴스 업계, 그 밖의 많은 분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정확하게 키워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키워드사운드를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는 김씩씩이라고 합니다.

https://keywordsound.com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지난 키워드사운드 소개 글에 이어 이번 글에서는,

키워드사운드의 서비스 중 하나인 키워드조합기에 대하여 소개하고 간단히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키워드조합기

https://keywordsound.com/service/keyword-combiner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키워드조합기는 말 그대로 여러개의 키워드를 서로 조합하기 위해서 만들어졌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 온라인 셀러로 활동하시는 분들, 키워드 광고를 하시는 분들 모두

키워드 선정의 중요성을 제가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이미 너무 잘 알고계실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지, 어떻게 뽑아낼지가 어렵기에 여러가지 키워드를 조합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키워드 조합기를 많이 찾아주시는 것 같습니다.

 

간단한 예시를 들면서 키워드 조합기를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부동산서비스 중 한 서비스의 광고를하는 사람, 혹은 지역별 부동산 블로그 글을 작성하여 홍보를 하는 사람이라고 가정하고

키워드를 조합하며 사용할 키워드를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위와 같이 키워드를 입력할 수 있는 박스 4개에 조합할 키워드들을 입력합니다.

저는 예시로,

  1. 키워드 1 : 부동산서비스
  2. 키워드 2 : 지역명
  3. 키워드 3 : 매물 종류
  4. 키워드 4 : 전세, 월세, 매매, 시세, 가격 등등의 추가 키워드

이런식으로 입력 해보았습니다!

 

조합할 키워드를 모두 입력하셨으면,

키워드 조합 규칙설정합니다.

1개의 키워드, 2개의 키워드, 3개의 키워드, 4개의 키워드 모두 조합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조합 규칙을 설정하여 주시면 됩니다.

[전체 선택] 버튼을 사용해 모든 규칙을 선택하실 수도 있고,

[전체 해제] 버튼을 사용해 선택한 모든 규칙을 해제하실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조합 규칙설정하신 뒤, 

[키워드 조합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키워드 조합됩니다!

 

[키워드 조합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키워드를 조합하시면 위와같이,

입력한 키워드가 설정한 조합 규칙대로 조합되어 새로운 키워드들이 생성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합된 키워드들은 자동으로 중복이 제거되도록 했기 때문에 중복에대한 걱정은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조합된 키워드의 갯수를 한눈에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조합된 키워드들 사이에 공백을 추가하고 싶으시다면,

[키워드 사이 공백 추가] 버튼을 활성화 하시면 위와 같이 조합되는 키워드 사이에 공백이 추가되어 조합됩니다!

 

[다운 받기] 버튼을 사용하여 조합된 키워드를 엑셀로 다운로드 하실 수 있는 기능도 당연히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키워드 조합 결과가 40000개가 넘어가면 너무 많은 키워드가 표시되면서 브라우저가 느려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기때문에,

바로 엑셀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확인하실 수 있도록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또 다른 키워드조합기와 조금 차이점을 두고싶어서 키워드사운드의 키워드조합기만의 추가된 기능이 있는데요!

키워드가 조합되는 순서를 바꾸고 싶을 때,

기존의 키워드조합기들은 키워드 조합 규칙에서 순서를 바꾸는 부분을 찾아 체크를 해줘야 했는데요!

예를들어,

[키워드1 키워드2] 순서로 조합되던 키워드를 [키워드2 키워드1] 순서로 변경하고 싶다면,

[1+2] 로 설정해두었던 조합 규칙을 해제하고,

[2+1] 조합 규칙이 어디있나 찾아보고,

[2+1] 조합 규칙선택하고 조합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키워드사운드키워드조합기키워드 조합 규칙에서 원하는 순서가 어디있는지 찾고 변경해줘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위와 같이 키워드 박스의 순서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손 쉽게 옮김으로서 쉽게 키워드 조합 순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저 또한 키워드 조합기를 사용할 일이 있어 사용하는 도중 기존의 키워드 조합기에서 불편하다고 생각하여 이런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정리

키워드조합기 사용 방법을 다시한번 정리를 하자면,

  1. 조합할 키워드를 4개의 키워드 박스에 입력한다.
  2. 키워드 조합 규칙 설정한다.
  3. 조합할 키워드 사이에 공백을 넣고싶다면 [키워드 사이 공백 추가] 를 활성화 한다.
  4. [키워드 조합하기]을 클릭하여 조합된 키워드를 얻는다.
  5. 조합된 키워드를 확인하고 엑셀로 다운로드 하고싶다면 [다운받기]를 클릭하여 엑셀로 다운로드 한다. (혹은 조합된 키워드가 너무 많으면 엑셀로 바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엑셀에서 확인한다.)
  6. 키워드 조합 순서를 변경하고 싶다면 키워드 조합 규칙 설정을 변경하거나 키워드 박스를 드래그 앤 드롭으로 옮겨서 변경할 수 있다.

이 모든것이 로그인도 없이 무료로 가능하니 키워드사운드 키워드조합기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여기까지 키워드사운드의 서비스 중 하나인 키워드조합기 서비스 소개 및 사용법이었습니다.

 

키워드사운드의 메인 서비스 키워드 상세 분석 서비스에 대한 글도 참고해주시고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키워드사운드 개발자가 알려주는 키워드사운드 - 소개 및 사용법

키워드사운드 개발자가 알려주는 키워드사운드 - 소개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어야하는 블로그, 마케팅, 광고, 온라인셀러, 뉴스 업계, 그

jsikim1.tistory.com

키워드사운드에는 다른 서비스들도 많이 제공하고 있으니 그 또한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항상 많은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키워드사운드는 개인이 혼자서 개발하고 운영하고있는 서비스이다 보니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키워드사운드에 대한 사용자분들의 문의, 꾸짖음, 칭찬의 말씀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키워드사운드 개발자로서 사용자분들이 보내주시는 소중한 말씀에 울고 웃으며,

정말 하나하나 귀 기울여 듣고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키워드사운드에서 채널톡, 

이메일 : admin@keywordsound.com

개인 이메일 : jsikim94@gmail.com

으로 언제든지 편하게 연락주세요!

열심히 듣고 참고하며 기쁜 마음으로 발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더 좋은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는 키워드사운드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도 키워드사운드 개발자가 알려주는 키워드사운드에대한 많은 설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요청사항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피드백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