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키워드사운드 개발자가 알려주는 키워드사운드 - 소개 및 사용법

by 김씩씩 2021. 12. 15.

키워드사운드 개발자가 알려주는 키워드사운드 - 소개 및 사용법

안녕하세요. 

키워드에 대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어야하는 블로그, 마케팅, 광고, 온라인셀러, 뉴스 업계, 그 밖의 많은 분들에게 가장 편리하고 정확하게 키워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드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키워드사운드개발하고 운영하고 있는 김씩씩이라고 합니다.

https://keywordsound.com

 

키워드사운드 |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량 조회 서비스 키워드사운드입니다. 실제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키워드 검색량을 가장 정확하게 분석합니다.

keywordsound.com

 

먼저 키워드사운드를 만들어내고 운영한지 얼마 되지는 않았지만 많은 분들이 사용해주시고, 질문해주시고, 정말 잘 사용하고 있다고 감사하다고 말씀을 전해주셔서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고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운영하는 사람으로서 오히려 제가 더욱더 감사하다는 말씀을 사용자 분들에게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직은 없지만 유료 서비스에 대한 문의를 주시는 분들도 간혹 계셔서 그 또한 정말 감사합니다.

 

키워드사운드 팀이 아닌 개인이 혼자서 제작하고 서비스하는 중이라 아직 부족한 부분도 분명히 있고, 개선되어야하는 부분 또한 많지만,

항상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서 하루가 멀다하고 고민과 개발을 진행하고있습니다.

문제가 있을 시 알려주시고, 아이디어도 보내주시며 도움을 주시는 많은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습니다.

 

키워드사운드를 사용해주시는 많은 분들, 그리고 아직 키워드사운드를 사용해보시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서

키워드사운드를 처음부터 끝까지 개발하고 서비스하고 있는 개발자로서 키워드사운드를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물론 사용자분들이 많은 분야에 계시기 때문에 오히려 만들어낸 제가 생각하지도 못한 더 좋은 방향으로 사용해주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그래도 간단히 기초적인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면 더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있어 이 글을 작성합니다.

물론 이런 사용법을 알려드리지 않더라도 한눈에, 한번에, 바로 익숙하게,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약속드리겠습니다!

 

감사인사를 너무 드리고싶어서 서두가 길었네요.

그럼 키워드사운드 개발자가 알려주는 키워드사운드 소개 및 사용법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현재 키워드사운드의 메인 서비스인 키워드 상세 분석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 사용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상세 분석

키워드 상세 분석은 현재 키워드사운드 서비스 중 메인 서비스로,

키워드에대한 상세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하고,

한개의 키워드만을 분석해드릴 수도 있지만, 최대 5개까지의 키워드까지 한번에 분석하고 비교하여 보실 수도 있는 서비스 입니다.

키워드사운드홈페이지 혹은 키워드 상세 분석 페이지에서

키워드를 쉼표로 구분하여 최대 5개까지 입력할 수 있는 검색창에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여 검색하시면 됩니다.

 

키워드 기본 정보

키워드 상세 분석에서 볼 수있는 첫번째 섹션인 키워드 키워드 기본 정보입니다.

  • 입력한 키워드별로 구분지어줄 색
  • 키워드가 성인키워드인지 여부
  • 키워드가 최초로 검색된 날짜

위 세가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최초 검색일같은 경우 키워드 정보가 수집되는 날짜가 2016년 1월 1일부터이기 때문에 그 이전부터 검색되던 키워드도 2016년 1월 1일로 표기됩니다. 그 이후에 처음 검색된 키워드는 처음 검색된 날짜로 표기되어 나타납니다!

 

키워드 월간 검색량 / 키워드 월간 컨텐츠량

키워드의 최근 한달동안 PC와 모바일 환경에서 각각 검색된 횟수

키워드로 발행된 최근 한달동안의 블로그 글, 카페 글 갯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여러개의 키워드를 입력했을 시 그래프로 각 키워드별 검색량과 컨텐츠량을 그려주어서 키워드별로 비교하기가 편하도록 만들어 두었습니다!

그래프에 마우스를 올려보면 키워드별로 다시 또 정확한 수치를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컨텐츠 포화도 / 키워드 전체 컨텐츠량

키워드의 월간 검색량 대비 월간 컨텐츠량으로 산출되는 키워드에 대한 컨텐츠 포화도

키워드로 발행된 전체 기간동안의 블로그 글, 카페 글 갯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검색량 대비 발행된 월간 컨텐츠량이 적으면 블로그 글을 작성했을 때 좀 더 경쟁력을 가질 수 있다는 판단을 할 수 있기에

포화도 퍼센트매우 낮음 / 낮음 / 보통 / 높음 / 매우 높음 5단계로 기준을 정하여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그래프

키워드의 일일 검색량 데이터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로 확인하셔서 키워드의 전체적인 트렌드,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사운드5개까지 키워드를 한번에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각각의 키워드별로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하시기도 편합니다!

당연히 그래프에 마우스를 올려 정확한 검색량 확인도 가능합니다!

또한 일별 / 월별 / 연별 을 선택하여 일별 / 월별 / 연별 로 합산된 검색량으로 트렌드를 확인할 수도 있고,

날짜 선택 기능으로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여 해당 기간동안의 검색량만을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도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테이블

키워드의 일일 검색량 데이터데이터테이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보신 그래프의 데이터를 데이터테이블로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키워드 검색량 데이터를 엑셀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도 무료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량 테이블은 키워드 검색량 그래프에서 지정할 수 있었던 일별 / 월별 / 연별 그리고 날짜 선택에 따라서 함께 자동으로 데이터가 변경되어 나타나기 때문에 엑셀로 Export 하기 전에 원하는대로 설정하신 다음에 Export 하실 수도 있도록 하였습니다.

무료로 이런 기능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을 마케팅, 광고 업계에 계신 분들께서 특히 정말 좋아해 주셨습니다!

 

키워드 월별 검색 비율 / 키워드 요일별 검색 비율

키워드의 월별 검색 비율 키워드의 요일별 검색 비율을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의 가치를 판단할 때 어느 달에 검색이 많이 되는지, 어느 요일에 검색이 많이 되는지를 보는 것도 굉장히 중요한 판단 요소가 되기 때문에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그래프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해당 그래프 역시 각 키워드의 레전드를 클릭하여 보고싶은 키워드만을 선택하여 보거나 제거하여 볼 수 도 있습니다!

 

키워드 연령별 검색 비율

키워드의 연령별 검색 비율을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의 연령별 검색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분석하는 것 또한 타겟을 설정하는 등의 판단을 할때 필요한 아주 중요한 요소이기에 그래프로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그래프 역시 각 키워드의 레전드를 클릭하여 보고싶은 키워드만을 선택하여 보거나 제거하여 볼 수 도 있습니다!

 

키워드 성별 검색 비율

키워드의 성별 검색 비율을 그래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키워드의 성별 검색 비율이 어떻게 되는지 분석하는 것 역시 타겟을 설정 등의 판단을 할때 필요한 정말 중요한 요소입니다.

각 키워드별로 한눈에 보기 쉽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관 키워드

키워드별 연관 키워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력한 키워드와 연관된 키워드들과 연관된 키워드들의 최근 한달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을 데이터테이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연관 키워드 복사 기능을 사용하여 연관된 키워드들을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 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e.g. 커플 나이키 신발 나이키 킬샷 나이키 신발 추천)
  • 키워드1,키워드2,키워드3 (e.g. 커플 나이키 신발,나이키 킬샷,나이키 신발 추천)
  • #키워드1 #키워드2 #키워드3 (e.g. #커플 나이키 신발 #나이키 킬샷 #나이키 신발 추천)
  • #키워드1,#키워드2,#키워드3 (e.g. #커플 나이키 신발,#나이키 킬샷,#나이키 신발 추천)

4가지 형식으로 연관 키워드 복사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엑셀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기능도 있으니 편하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연관 키워드에서 발견한 새로운 키워드를 상세하게 분석하고 싶을 때 키워드 우측 검색 버튼을 클릭하여 손쉽게 해당 키워드 상세 분석 페이지로 갈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키워드사운드의 메인 서비스인 상세 키워드 분석 서비스 소개 및 사용법이었습니다.

 

키워드사운드에는 이밖에도 

  • 키워드 조합기 - 블로그, 마케팅, 광고등에 사용할 키워드를 쉽게 조합하고 파생되는 키워드를 만들어낼 수 있는 서비스
  • 대량 키워드 분석 서비스 - 대량의 키워드를 한번에, 빠르게 분석할 수 있는 서비스
  • 블로그 키워드 분석 - 블로거, 블로그 마케팅을 하시는 분들을 위한 원하는 키워드에 상위 노출 중인 블로그 포스트들의 각종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문제가 있어 현재는 잠시 블로그 키워드 분석 서비스만 닫아놓은 상태입니다. 안정화 진행 후 빠른 시일내로 돌려놓도록 하겠습니다!)
  • UTM Builder 서비스 - Google Analytics를 운영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UTM을 생성하기 쉽도록 도와주는 서비스

등의 서비스 들이 있습니다.

현재까지 만들어 놓은 서비스도 모두 열심히 개선중에 있고, 다른 서비스들도 열심히 기획하고 만들어가는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리고, 아직 이용해보지 않으신 분들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채널톡 및 메일로 연락을 주십니다.

사용자분들께서 저보다 먼저 발견해주시고 알려주신 버그,

이런 기능도 있으면 좋겠다 하는 새로운 아이디어,

이런식으로 보여지면 더 좋을 것 같다 하는 좋은 방법 제시 등

사용자분들의 소중한 말씀 하나하나에 더 좋은 키워드사운드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키워드사운드는 개인이 혼자서 개발하고 운영하고있는 서비스이다 보니 아직 부족한 점이 많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전달해주시는 문제점을 항상 귀 기울여 듣고있고,

말씀해주시는 개선사항 또한 메모해두고 열심히 참고하고 있습니다.

정말 잘 쓰고 있다고 말씀해주시는 감사한 말씀을 들을때면 그날 하루는 정말 기쁜 마음으로 보내곤 합니다.

앞으로도 꾸짖음, 칭찬의 말씀, 어떠한 말씀이라도 좋으니 많은 관심과 연락 부탁드립니다.

키워드사운드의 채널톡으로 간편하게 연락주셔도 되고,

이메일

admin@keywordsound.com

혹은 개인 이메일인

jsikim94@gmail.com

으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됩니다.

열심히 듣고 참고하며 기쁜 마음으로 발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계속해서 더 좋은 데이터와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키워드사운드를 사용해주시고,

많은 말씀 전달해주시는 사용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글에서는 키워드 상세 분석 서비스 외에 다른 서비스들의 소개 및 사용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키워드사운드를 사용하여 분석하고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방법과 그 예시에 대해서도 추후에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립니다!

궁금하신 점이나 요청사항은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피드백도 언제나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